등산

[등산] 남양주 천마산 등산

G.1 2022. 2. 17. 10:00

 

 

남양주 천마산 등산

경기 남양주시 화도읍

 

 

 

등산코스

관리소코스 ~ 깔딱샘 ~상여바위 삼거리 ~  뾰족봉 ~ 정상 찍고 회귀

 

소요시간

쉬는 시간 포함 3시간 반 정도

 

 

 

 

안내도

 

 

 

 

날도 살짝 춥긴 했지만 좋았다.

주차장은 관리소 쪽에 있지만 자리가 그리 많은 편은 아니라 주변에 잘 주차 후 올라가야 한다.

주차비는 없다.

 

 

 

 

구름다리는 올라가도 되고 아래로 가도 되고 편한 데로 올라가면 된다.

그냥 한 번 올라가 봤는데 굉장히 낡아있어 괜히 무서웠다.

 

 

 

 

제일 처음에 나오는 화장실은 사용을 못하니 좀 더 위쪽에 있는 화장실을 이용하면 된다.

 

 

 

 

이 벤치 맞은편에 화장실도 있고 잠시 쉬어갈 수 있다.

 

 

 

 

천마산도 초입이 힘들었다.

요즘 다 초입이 너무 힘든 산만 간 느낌...

경사도 좀 있는 편이라 처음에 더 많이 힘들었다.

산 자체가 엄청 위험하거나 어려운 건 아닌데 초반이 좀ㅋㅋㅋ

 

 

 

 

벌써 나온 깔딱샘

마시는 건 비추한다ㅋㅋㅋ

 

 

 

 

중간쯤 가니 왼쪽에 계단이 보였다.

굉장히 가파르고 쭉 이어져있는데 난 등산 제대로 해서 허벅지 터트리고 싶다면 계단 추천

아니면 계단 가기 전 흙길을 추천ㅋㅋ

난 흙길로 갔다

살짝 돌아가긴 하지만 올라가는 건 계단에 비해 훨씬 수월했다.

내려올 때 계단으로 내려왔는데 계단 간격도 좀 높고 경사도 있었다.

 

 

 

 

 

이정표도 엄청 잘 되어있고 생각보다 빨리빨리 올라갔다.

 

 

 

 

길이 엄청 험하지도 않아서 정상에 거의 다 왔을 땐 편하게 올라갔다.

 

 

 

 

바위도 좀 있긴 했지만 대부분 흙길

 

 

 

 

정상에서 보이는 풍경이 참 좋다.

다 내려다보이고 탁 트여있어 이거 보려고 자꾸 산에 간다.

 

 

 

 

정상석은 앞뒤로 다 새겨져있어 해 방향 보고 잘 찍으시길

 

 

 

 

정상에서 살짝 내려와 양갱과 차를 마시면서 휴식

굉장히 으른 입맛, 내가 챙겨 온 간식은 아니다ㅋㅋㅋㅋ

 

높이에 비해서 좀 빨리 올라간 듯한 느낌

관리소 코스에서 제일 힘든 곳은 아마 주차장 쪽에서 올라가는 계단이 아닐까 싶다

힘들다기보단 짜증.. 계단 폭이 좀 이상해서 올라가기 싫어지는 그런 계단...

그거 빼고는 괜찮았다.